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어메리카판 ‘시그널’? 조카를 구하기 위한 고군분투 <돈렛고>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03:14

    >


    <동렛코>은 하나하나 달 하나 4일(목)나 TV를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극장에는 발견되지 않았으나 이대로 놓칠 수 없는 영화를 일주일에 1개씩 소개합니다.


    >


    가족의 대나무 울림, 그것을 돌릴 기회가 온다면? 한 남자에게는 그 기적이 실제로 하나 있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 절망적인 일에 그 자신이 관여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전화 통화뿐입니다. 이미 죽은 조카와의 전화로 그는 정스토리 이 모든 사건을 막을 수 있을까요?


    >


    판타지 소재를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전파를 통해 가끔 초월, 매우 참신한 설정이 아닙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이런 종류의 영화는 꽤 많습니다. 국내에도 시그널이라는 드라마가 나오기도 했어요. 그럼 <돈렛고>는 이 소재를 어떻게 활용할까요? 그것은 이 두 사람이 통화할 때 마다, 받침대를 그리 멀지 않게 설정하는 것입니다. 잭은 아이 슐리와의 통화를 통해 형의 불고기가 살해되는 것을 막으면서 최근 이 순간 아이 슐리가 전하는 정보를 추적해 범인의 흔적을 찾아야 한다. 여기에는 어린이 쉬리가 내 미래를 알아야 합니다라는 조건이 자연스럽게 따라옵니다.그냥 그렇게 하면 되겠어요? 여기에 잭이 고려해야 할 것이 하나 더 있습니다. 어린이 쉬리가 낫지 않도록 하는 겁니다. 올리슈 너가 존재하는 가끔은 과거 잭·나도 그들에게 어느 1이 일어날지 모릅니다. 아이 쉬리가 제 때때로 대에서 잭을 만나면 어떻게 사건이 꼬일지 짐작도 안 가네요.


    >


    그래서 <돈레츠고>의 때를 넘은 통화는 결코 만능이 아닙니다. 먼 미래가 아니기 때문에 잭 또한 문제의 진상은 알지 못하고, 두 사람이 가진 정보를 조합하는 비결밖에 없습니다. 비록 잭이 모든 것을 안다고 해도 그가 직접 과거에 간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아이슐리를 설득하는 것 외에는 엄두도 내지 못합니다. 죽은 가족과의 통화, 이런 기적 같은 기회에도 잭의 마소리는 점점 더 짜증이 납니다. 덕분에 문제 해결에 혈안이 된 잭은 현재 무리하고, 아이슐리는 그런 잭을 의아하게 느끼며 점차 거리감을 느끼게 된다. <돈렛 고>는, 이렇게 "과거와의 교류"라고 하는 무한의 설정에 "전화 통화"라고 하는 명백한 경계선을 만듭니다. 수많은 실현성을 엿볼 수 있지만 결말에는 하과인의 선택을 강요하는 이 잔인한 기적을 활용해 인물의 마음까지 흔들기 시작한다. 그래서 환상적인 타임립이지만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스릴러를 완성시킵니다.​


    >


    완벽한 신구 조합 출연진


    >


    모든 것을 알고 있지만 직접 관여할 수 없는 잭과 과인이 살해될 수 있는 애기슐리. 이 두 사람이 <돈렛고>의 열쇠를 쥐고 있어요. 영화 전반을 잡는 두 인물은 각각 데이비드 오이에로와ー와 스톰 레 이드에서 담당했습니다. 데이비드 오옐로워는 가장 근엄한 필모그래피를 갖추고 있다. <셀마>에서 마틴 루터 킹을 연기하고 압도적인 카리스마와 인간미를 보이고 주었고,<제가 틴 게임의 1><오직 사랑뿐이길><체스 여왕>등에서 행동을 거듭했지요. 장르를 넘나들며 활약하는 데이비드 오옐로워는 돈렛 고에서도 사실상 원톱인 분량을 연기력으로 채우는 데 성공합니다.


    >


    스톰레 노이드는 디즈니의 블록 버스터<그때의 주름>의 주인공으로 세간의 시선을 모았지만, 그 전에도 2016년, 의외의 수작이라고 평가된<슬레이트>으로서 주목되었습니다. 둘 다 흥행과는 거리가 멀며 본인의 스톰레 노이드의 잠재력은 많은 사람들을 매료했습니다. 덕분에 <그들이 우리를 바라볼 때> 본인 <유포리아> 같은 브랜드 드라마에서도 활약했어요. <동래고>에서도 목소리 소음만으로 한순간의 감각을 맡고 급변하는 마소음 상태를 표현하며 특별한 존재감을 남깁니다.두 케미스트리는 영화가 후반부로 갈수록 더 훌륭해져요. 카메라가 마침내 두 사람을 한 공간으로 끌어들일 때 간간이 넘어선 기적에도 불구하고 넘기지 못하는 벽이 느껴집니다. 상황과 인물의 마소음을 정확하게 이해한 배우의 힘이죠. 특히 데이비드 오옐로워는 돈렛 고 제작에도 이름을 올리며 작품에 대한 신뢰의 소음을 강하게 만들었습니다.


    믿어보는 그 이름, 블룸하우스


    >


    여기까지 왔는데 <돈렛고>가 안 당겨져? 아마 확신을 주는 이름이 없어서 하나일지도 몰라요. 제이콥 알론이스토스 감독도 경력에 비하면 인지도가 낮고 잭 역의 데이비드 오예로워도 화려한 연기 경력을 가졌지만 대중성과는 거리가 먼 배우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 이름은 어떨까요? 제이슨 블룸입니다. 돈렛고는 제이슨 블룸의 영화사 블룸하우스 프로덕션이 제작한 영화이다. 블룸하우스는 이름값을 하는 대표적인 회사로 <돈렛고>에서도 이름값을 한다. 제이슨 블룸은 시나리오와 감독의 비전만을 조건으로 영화를 제작해 저예산 영화계를 이끌고 있습니다. 그런 그가 <돈렛고>를 선택하고 이에 답하는 것처럼 화려하진 않지만 타임리프 영화를 교묘하게 비틀어 선명한 메시지를 남기는 제이콥 에런 이스터즈 감독. 감독과 제작자의 믿음으로 탄생한 <동래고>는 그에 걸맞는 독특한 향기와 즐거움을 선사한다.


    씨네플레이 송찬엘 기자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