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ES 20하나9 SKT를 통해 달라질 하나상과 자율 주행 자동차에 철학과 5G가 필요한 이유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7. 08:34

    첫 달 8쵸쯔 브토쵸쯔쵸쯔쵸쯔까지 4쵸쯔 강오메리카라스베가스으로 CES 20첫 9가 있었습니다.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소비자 가전 전시회)는 첫 967년부터 매년 한달에 개최되는 IT, 가전과 관련된 제품의 현재와 미래를 볼 수 있는 세계 최대의 전시회인 특히 올해는 첫 55개국에서 33개 분야 쵸쯔만 개 이상의 제품이 전시되고 규모도 상당히 확대에 되었습니다.


    >


    이번 CES 2019에서 관심을 받은 분야 중 하봉잉카 5세대 이동 통신, 즉 5G가 적용된 다양한 신기술이었으나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모바일과 통신이 갖는 위치를 생각하기 전 세계적으로 경쟁이 치열한 분야이기도 합니다.


    >


    키위 수차례 5G기술이 우리 일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에 대해서 정리한 적이 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서 조금 손에 잡힐 듯 가깝고 오게 되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언제나 그랬듯이 그 안에서 SKT가 선보였던 매체들과 평소 다뤄보고 싶었던 주제 중 하과인이었던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


    SKT전시관은 두개의 커다란 주제로 나눴지만 5G X Next Entertainment이라는 주제는 SM과 공동으로 Innovative Mobility by SK라고 하는 테마는 관련 기업과 공동으로 부스를 설치하고 진행되었습니다.


    >


    SM과 함께 참여한 이번 공동 부스에서는 소셜(Social)VR, 1인 박스(Holo Box), 플로(FLO)와 같은 인공지능 미디어 기술 등이 출시됐습니다. 그 중에서도 소셜(Social) VRx 에브리싱(everysing)은 가상현실 플랫폼인 소셜VR과 SM의 노래방 플랫폼인 에브리싱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로 VR기기를 착용하고 가상공간에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음악을 부를 수 있는 서비스이다. 때때로 공간, 장소의 제약 없이 멀리 있는 가족단위 나들이가 어렵지 않아 친국, 연인과 노래방을 즐길 수 있어 가수들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서비스다.


    >


    1인 박스(Holo Box)는 영화에서나 볼 수 있는 일인그램(hologram)과 인공지능 플랫폼인 누구(NUGU)가 결합된 서비스로 딱딱한 스피커의 모습에서 업그레이드되어 실제 눈앞에 있는 아바타의 몸짓과 표정을 보면서 대화할 수 있게 됩니다. 아직도 기억에 생생한 스타워즈 영화 속 한 장면이 실제로 우리 생활 속에 들어온 듯한 멋진 전천이며, 출시된다면 누구의 양초가 아닌 당장 사용하고 싶은 아이 아이템일 것이다.


    >


    사용자의 청취 패턴을 분석하고 음악을 추천하는 음악 플랫폼인 플로(FLO)는 딥러닝과 오디오 신호 분석 기술이 더해져 정확한 분석과 학습을 통해 더욱 개인별 맞춤과 분위기에 맞는 추천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기분좋은날,우울한날,드라이브나공부하면서최적의음악을추천해준다면나만의멋진DJ가항상함께있는거같아요.


    >


    이외에도 사람과 로봇이 다 함께 진행하는 공동 디 제인까지 겹치면서 크게 느낄 수 있는 CES 2019에 참석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집중을 받기에 충분했습니다.


    >


    Innovative Mobility by SK는 매우 미약한 빛을 감지하고 300m이상 떨어진 목표물을 탐지하는 단일 광자 라이더(LiDAR)과 실 때에 교통 정보를 모아 분석하고 통보했던 HD맵 실 때에 업데이트 주 가지로 했습니다. 2개의 자율 주행 차 때문에 필수입니다.


    >


    여기서 왜 이 글의 제목에 자율 주행 자동차에는 철학과 5G가 필요한가라고 썼는지에 대한 내용을 하려고 할 것이다. 자율주행차에는 철학이 필요한 이유는 매우 긴박한 귀추로부터 탑승자를 보호할 것인가, 외부에 있는 사람을 보호할 것인가 하는 사고에서 비롯될 것이다. 어떤 동작은 보행자를 보호하지만 탑승자는 위험하다거나 그 반대의 귀추에 서면 컴퓨터에 철학적 판단까지 요구해야 하는 순간이 올 수 있습니다.


    >


    이곳에서 초고속·초저 지연, 조 용굘 수 있는 네트워크를 완성할 수 있는 5G의 완성으로 위 햄의 현실성을 탐지하고 최소화시킬 수 있어요. 최근 대중적인 LTE보다 최대 20배 나 빨리 20Gbps의 전송 속도와 하나 00배나 많은 데이터량, 한/하나 00(0.00한개 초)의 지연 속도는 사람이 인지하고 판단한 뒤(뒤)동작을 취하는 것보다 더 빨리 반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


    >


    HD맵의 정확한 실시간 교통 정보의 전달에서 정면으로 발발한 사고나 장애가 알람을 주고 피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단 하나 광자 라이더에게 300m나 떨어진 대상을 탐지하고 사전에 위험의 현실성을 쥬루하나 수 있습니다. 여기에 빨리 모의 바하나 네트워크의 속도로 짧은 순간의 선택에 정확한 판단을 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면 더 안전한 자율 주행 자동차가 완성될 수 있고 여기에 SKT 5G가 추구하는 목표가 됩니다.


    >


    엔터테인먼트만 아니라 우리의 안전과도 밀접한 분야까지 다양한 SKT의 행동을 확인할 수 있는 CES 20하나 9이며 언제 하나 산 속에서도 자연을 접하게 되던 내년에는 아무리 멋진 묘기를 펼칠지 기대가 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