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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기술의 발달과 5단계 도래로 인한 모습 변이 기대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7. 1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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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신 CES에서 자율주행 기술을 선보이며, 도로의 귀추를 파악하고 자율주행하는 자율주행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 과인라도 한 현대차가 자율주행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가까운 미래에 상용화하겠다고 밝혔고, 우리 과인라 기술도 하나의 자율주행을 연구하는 데 주력하고 있음을 나타냈습니다. 자율주행은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이 발달하면서 가능해진 신기술입니다.


    자율주행 단계는 이와 같습니다.0단계 수동 운전 1단계 운전자 지원(핸들 조향 가감 속의 지원)2단계의 부분 자동화(핸들 조향 가감 속에 통합 지원)3단계 조건부 자동화(돌발 사태 시 수동 전환)4단계 고도 자율 주행(필요에 응하고 수동 전환)5단계의 완전 자율 주행, 현재 대부분의 차는 0단계에서 운전자가 직접 운전하고 있습니다. 제1최근까지 기술로는 2단계까지 가능하다고 하는데, 2단계는 자동차가 전 다소리 차와의 차간 거리를 유지하 것 자기 차선을 달리는 등의 간단한 주행을 충의도록 할 수 있는 상태이지만 운전자가 항상 차 안에 있어야 할 상황 이다니다. 최근 2020년에 자율 주행 차가 상용화된다는 소식은 자율 주행을 연구하는 바가 2020년을 목표로 3단계 자율 주행 기술을 완성하고자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3단계는 거의 운전을 자율 주행 차 하지만, 특수한 경우에 운전자가 개입해서 차량을 운전해야 하지 않아 항상 1어 나는 돌발 상황에 대비하지 않으면 안 된 상태 이다니다. 제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4단계에서 정 이야기 편리한 자율 주행 단계로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때부터는 운전자가 차량에 있어야 한다는 점은 3단계와 같지만 대중 교통을 이용하도록 차량의 운전에 신경을 쓸 것이 없는 상태 이다니다. 5단계는 운전자가 차에 앉지 않고도 차량이 사물 인터넷과 빅 데이터 등을 통해서 도로 상황을 인지하고 대응할 수 있는 완전 자율 주행 단계 이다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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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 자율주행이 단순히 자동차 기술이 좋아진다는 것은 아니지요? 앞에서 썼던 스마트 시티와도 관련된 기술이라고 의견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기술의 발전에 따라 도로 또한 스마트해져 도로상의 귀추, 정체구간, 문제, 주변 차량의 상태 등을 인지할 수 있게 되고 이들 정보가 자율주행차량에도 입력돼 도로상의 현재 귀추에 맞춰 운전하게 된다. 이런 기술이 상용화되면 관련법도 기술에 맞게 전천되어야 하는데, 관련 법규정이 기술을 따라잡지 못하는 귀추가 일어나거나 운전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자가 실업자가 될 위험이 큽니다. 거기에 관련 기술이 가능한 자동차가 점차 많이 생산되고 가격이 싸지기 시작하면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탈 수 있는 차를 구입하게 되어 정예 기도에 정체가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입장도 많습니다. 정예기도어 사람보다 정확한 정보로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도로 위가 더 안전해지고, 차내에서도 운전할 수 없었던 개인 업무도 진행할 수 있게 되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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