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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송산그린시티 남측 지구 자율 주행 점검도시(K-Cit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 01:49

    K-City에서 엑셀"고려대"...이동 통신 3사, 자율 주행 실증 속도전 이광영 기자 입력 2019.09.15 06:00이동 통신 3사의 5G기술을 적용한 자율 주행 차가 같은 공간에서 달리며 실력을 자랑한다. LG유 플러스는 최근 데힝 민국 교통 안전 공단과 경기도 화성'자율 주행 점검 도시(이하 케이 시티)'에서 5G망, C-V2X등의 통신 인프라 기반의 자율 주행을 위한 기술 협력을 본인다. K시티에서 실증된 SK텔레콤과 KT에 이어 새로운 합류를 이뤘습니다. 5G, 자율 주행 기술의 상용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실증, 속도전이 케이시 티에서 벌어지는 셈이었다 151이동 통신 업계에 따르면 이동 통신 3 사는 데힝 민국 교통 안전 공단과 자율 주행 기술 고도화를 위한 협력을 케이시 티에서 진행한다. K-시티는 데힝 민국 교통 안전 공단이 조성한 총 면적 36만 3000㎡(11만평)규모의 자율 주행 점검 도시다. 실 도로 평가 환경을 재현하기 때문에, 5개 평가 환경(도심부·커뮤니티 유행, 자동차 전용 도로와 교외 도로·자율 주차 시설)테스트 설비를 조성하고 도로·교통 시설, 통신 환경 등을 준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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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텔레콤은 세개 가운데 가장 빨리 20하나 7년 9월에 교통 안전 공단과 함께 케이 시티 내의 주요 연구의 구간에 5G인프라를 공동 구축했습니다. SK텔레콤은 5G통신 관제 센터 초과 정밀 지도(HD맵)의 제작, 5G, 당초단의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등의 기술 개발을 위한 테스트베드로 요키울 활용 중이다. SK텔레콤은 20하나 8년 2월의 캐이시 티에서 두대의 5G, 자율 주행 차가 교통 정보를 주고받았다'협력의 운행'을 시연한 바 있다. SK텔레콤은 케이시티뿐 아니라 인천경제자유구역에도 자율주행 인프라를 구축합니다. 20하나 9년 구축하는 송도 국제 도시 HD맵을 시작으로, 청라·영종까지 하나 32.9㎞에 이르는 인천 경제 자유 구역 전역에 HD맵을 구축합니다. 8개, 안양시와 ▲ 5G, 자율 주행이나 교통 신호 연결 테스트 베드 구축 ▲ T메프 주차·안양시 공영 주차장 정보 연계 ▲, 안양시 중소 벤처 중소 기업 발굴 및 육성 등 5G기반 모 빌러티 분야 협력이나 스마트 시티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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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는 '범부처 기가 코리아 사업'하나후와은으로 개발 중인 5G, 자율 주행 기술 검증을 케이시 티에서 진행 중이었다 이 때문에 교통 안전 공단과 케이시 티에 5G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 KT가 5G네트워크에서 차량과 차량, 모 바하와 기기, 교통 정보 시설 등을 연결하는 5G V2X를 개발하고 있다. 5G V2X를 활용하면 자율 주행 서비스와 차세대 지능형 교통 시스템(C-ITS)를 더 원활하고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다. KT는 이런 인프라를 활용하고 하나 0한 세계에서 처음 라이프니다 기반 정밀 측위 기술인 비전 GPS의 개발에 성공했어요. 비전GPS는 라입니다. 센서와 고정밀 GPS를 결합해 정확한 위치를 측위하는 기술이었다. 비전GPS는 라입니다. 센서를 활용해 도심에서도 수십 센티미터까지 위치 정밀도를 유지할 수 있다. KT는 6월 비전 GPS를 5G-V2X다만 이야기에 실어 시스루 기술 시나리오도 실증했습니다. 이 기술은, 전방 차량의 영상을 후방 차량에 전달함으로써, 후방 운전자의 시야 확보에 도움이 되는 기술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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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 플러스는 51교통 안전 공단과 케이시 티에 5G망, C-V2X등의 통신 인프라 기반의 자율 주행을 위한 기술 협력에 나 서겠다고 밝혔다. C-V2X는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차량이나 물건( 다른 차량 무바 1기기·교통 인프라 등)이 서로 정보를 교환하는 기술이었다 양측은 ▲ 기지국·단이 예상 등 5G기반 시설이나 운용 시스템 등 관제 시설 지원과 정밀 지도 활용 지원 ▲ 무선 보안 등 5G인프라를 활용한 자율 주행 자동차 공동 조사과제의 수행 및 기술 개발 ▲ 5G인프라 지원 및 기술 교류 등 협력을 시작한다. LG유 플러스는 C-V2X기반의 자율 주행 기술을 검증하기 위한 테스트베드를 확보했습니다. 앞으로 자율 주행 기술은 물론 원격 주행이나 대용량의 전송, 무바 1에지 컴퓨팅(MEC)을 활용한 저 지연, 동적인 정밀 지도, 밀도 측위 등의 검증도 케이시 티에서 진행한다. 제주도식 LG유 플러스 대기업 부문장은 "LG전자와 공동 개발 중인 '자율 주행 차 5G의 원격 제어'과제의 사전 자율 주행 시험을 시작으로 다양한 기술 검증을 케이시 티에서 진행할 의도입니다"와 "5G, 자율 주행 서비스와 기술 검증에서 케이 시티와 함께 성장하도록 노력하는 "과 이이에키했습니다. ​--------------------------------------------------------------------------------------------------------------------------------------------------------------------------------------------------------------------이동 통신 3사, 5G에서 자율 주행 차 상용화'박차'지검의 김 히데토시(수민 기자 승인 2019.09.11 14:17:00-SKT, 안양시와 5G모빌리티나 스마트 시티 조성 MOU-KT, 라이프니다 기반 정밀 측위 기술'비전 GPS'개발 성공-LGU+, 데힝 민국 교통 안전 공단과 C-V2X기술 K-City에 구현[SR(에쓰 알)타입과 다스 김수민 기자]이동 통신사가5G의 상용화에 보조를 맞추고 자율 주행 자동차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자율 주행에 필요한 5G관련 기술을 개발하여 기관·지자체와 협력하고 new플랫폼을 모색하는 등 향후 자율 주행에 필요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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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텔레콤은 자사가 보유한 'T메프'과 함께 HD맵(코쵸은미 수도)5G ADAS(처음 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등 국내 5G코넥티도우카 관련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이 5월에는 서울시와 시내 버스·택시 1,700대에 5G ADAS를 실증하기로 합의했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지난 8개, 안양시와 5G기반 모 빌러티 분야 협력이나 스마트 시티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 5G, 자율 주행이나 교통 신호 연결 테스트 베드 구축 ▲ T메프 주차·안양시 공영 주차장 정보 연계 ▲, 안양시 중소 벤처 중견 기업 발굴 및 육성 등에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안양시는 교통신호체계 개선을 위해 주요 교차로에 실시 각 신호정보 수집 테스트베드를 설치하고 T맵 플랫폼에 연동한다. 이것에 의해, "T맵"의 도착 예측 시각 정도가 향상하는 등 서비스의 고도화가 기대된다. SK텔레콤은 안양시에 HD맵(코쵸은미 수도)5G ADAS(처음 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과 같은 5G기반 모 빌러티 관련 기술을 공급하고 안양시가 추진하는 자율 주행 프로젝트에도 협력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T맵 주차' 앱에 안양시 공용 주차장 정보를 각각 업데이트하여 시민들의 주차장 이용 환경도 한층 편리해질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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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는 이 10한 세계에서 처음 라이프니다 기반 정밀 측위 기술인 비전 GPS의 개발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비전GPS는 라입니다. 센서와 고정밀 GPS를 결합해 정확한 위치를 측위하는 기술이었다.고정밀 GPS는 건물이 많은 도심에서 정확도가 떨어지는 사건점이 있었다. 그리고 본인의 KT가 개발안 GPS는 '라'입니다. 센서를 활용해 도심에서도 수십 센티미터까지 위치 정밀도를 유지할 수 있다. 비전 GPS는 차량 이동 시 라이더 영상으로부터 추출된 특징점의 변화를 인식하고 이동 거리와 위치를 산정하는 방식으로 도심상의 3D영상 데이터 베이스를 따로 구축할 필요가 없다. 또 날씨 본인의 조도에 영향을 받지 않아 안정적인 측위가 가능하다. KT는 이 6월 비전 GPS측정 시 5G-V2X다만 이야기에 실어 시스루 기술 시봉잉리오도 실증했다. 이 기술은, 전방 차량의 영상을 후방 차량에 전달함으로써, 후방 운전자의 시야 확보에 도움이 되는 기술이었다 비전 GPS는 자율주행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심 협력 자율주행에 비전 GPS가 적용될 경우 GPS 성능 저하에 영향을 받지 않고 도심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KT는 올 8월 실시간 이동측위 위치정보시스템인 GPS-RTK를 먼저 상용으로 적용했고 자동차전용도로 본인외곽도로에서 자율주행이 가능한 수십 cm정도의 위치 정밀도는 먼저 확보했다. GPS-RTK보정 정보 인프라를 KT네트워크에 적용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기반의 저가 GPS-RTK수신기를 개발 완료하고 이를 제주 C-ITS실증 사업에 사용되는 3,000대의 렌터카 차량에 우선 제공할 계획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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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 플러스는 이 51대한민국의 교통 안전 공단과 자율 주행 검토 도시'케이 시티(K-City, 경기도 화성)'에 5G망, C-V2X등의 기술 협력에 나섰다. C-V2X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차량 및 기타 사물이 정보를 교환하는 기술로 K-City에 이를 구현하는 것은 통신 회사는 아내 sound이었다 두 기관은 ▲의 기지국, 다만 이야기 등 5G통신 인프라 관련 장비 및 운용 시스템 등 관제 시설 지원과 정밀 지도 활용 지원 ▲ 무선 보안 등 5G통신 인프라를 활용한 자율 주행 자동차 공동 연구 과제 수행 및 기술 개발 ▲ 5G등의 통신 인프라 지원 및 기술 교류 등을 때문에 유기적인 협력에 나설 방침이었다 K-City는 국토 교통부와 국토 교 허가 과학 기술 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교통 시설과 통신 환경 등의 실제 도로를 재현하고 기술 검증 신뢰성이 매우 높다. 또 36만㎡의 대규모 단지로 구축되어 다양한 테스트를 동시에 진행하기도 좋다. 향후 K-City에서 자율 주행 차량 기술은 물론 원격 주행이나 대용량의 전송, 무바 1에지 컴퓨팅(데이터 분산 처리 기술)을 활용한 저 지연, 동적인 정밀 지도, 밀도 측위 등 수준 높은 검증이 가능하다. 이에 이미 LG유 플러스는 이 3월 도심의 도로를 달리는 5G, 자율 주행 자동차를 유 춤추는 시연한 바 있다. 이어 5월에는 서울시와 함께 소방차, 구급차 등의 출동 시간을 대폭 감소시키는 긴급 차량 우선 신호 기술을 실증하고 지난 달, 세종시와 자율 주행 셔틀 시험 운영 계획을 밝히는 등 자율 주행 사업에 지속 투자하고 있다. 지검의 김 히데토시(수민 기자 k8silver2@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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