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입 핵매운냄새가 심할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1. 29. 22:34

    >


    구강에 있는 편도는 우리 몸에 해를 끼칠 수 있는 세균 등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편도에는작은구멍이있는데,소의맛있는음식찌꺼기가기본세균이뭉쳐져작은알처럼뭉쳐지는것을편도결석이라고합니다.


    >


    편도 결석이 생기는 대표적인 원인은 다름 아닌 편도염이다. 특히 만성편도염의 경우 편도결석이 생기기 쉬운데, 편도염으로 인해 편도구멍이 커져 생긴 구멍에 음식이나 세균 등이 쌓이기 쉽습니다. 비염인 사람이나 구강 위생이 좋지 않은 사람도 결석이 생기기 쉽습니다.


    >


    편도 결석은 큰 통증을 유발하지 않지만 심한 구취로 일상생활과 대인관계에 지장을 줍니다. 양치질을 잘 해도 입냄새가 심하거나 심한 기침 기침이 재채기를 하면 누런 알갱이가 과잉될 수 있어 스스로 편도결석을 제거한다. 상처가 생기거나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편도 결석의 예방은 구강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물을 자주 마셔 입안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고 식후에 양치질이나 양치질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편도결석과 입이 매우 매운 냄새로 스트레스를 받는 것이 심하면 편도절제수술을 하거나 하므로 합병증의 위험이 있으므로 추천받지 않습니다.또한 만성 편도염으로 계속 결석이 발생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