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JTBC 드라마 스카이캐슬(SKY 캐슬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1. 29. 08:56

    안녕하세요 ​ 당 1에는 내가 너무 많이 빠지고 있는 드라마, 스카이 캐슬에 대해서 적어 보고 싶습니다.최신은 지면파 드라마보다 종편 드라마가 더 인기입니다.사실 드라마를 제외하면 드라마를 그다지 사랑하지 않는 저는 이 드라마를 시작하게 된것이 존스토리라는게 신기합니다.그리고 막상 하나를 켰더니 멈춰지질 않더라고요. 어쨌든 요즘 검색창은 스카이캐슬로 도배된 경우를 자주 볼 수 있죠.스카이캐슬의 인물관계도 시작되어 스카이캐슬 몇부작, 혜본인, 세리의 실화까지...벼슬이 이상하지 않아도 할 수 없었죠.그리고 바라지 않게... 주변 사람들이 스카이캐슬 전체를 보고 있으면 시작하기 전에 스토리를 전체(?) 알고 있었죠. 어쨌든 새로 드라마 관람을 시작하려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스토리를 정리하고 싶다고 본인에게 쉽지 않습니다. 이 드라마.


    >


    스카이캐슬 홈페이지에 들어가는 메인입니다. 네, 초점이 '그녀들'에 맞춰져 있습니다.그녀들의 이야기로 남자배우, 아역배우들이 자신감을 가져오고 있습니다만, 그녀들의 느낌선과 이야기가 메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그 이야기에는 각각 가족을 가지고 있는 그녀들의 개인 이야기, 아이 이야기, 부부 이야기 등이 있네요.물론 그 중에서도 더 중요한 등장인물들이 있지만 곽미향과 딸이니까 말입니다.처음에는 우리가 소견하는 '금수저' 집안의 아이들이 알아서 찾아옵니다.​


    >


    이것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지고 온 인물관계도입니다.인물관계도입니다.이걸 참고하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겠네요.처음엔 본인 오은선 부모가 극성스럽게 반응하면서 교육에 열을 올리는데 이게 이 드라마의 전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그래서 본인회를 거듭할수록 이 드라마의 스토리는 방향을 알 수 없게 되어버렸습니다.아이들 성적무서운 코디네이터정상인물(?)의 등장기준이 아버지의 광기병원 내 권력다툼예서 광기거짓말쟁이 세리 등장혜본인의 급변정리를 해줄 수는 없습니다.한편 보고와야할것 같습니다..


    >


    ​ 그런데 여기에 들어간다는 의견은 사람들이 그것에 열광하기 1도 모른다는 것이다. 드라마라고 하면 보통 다 흐름의 서사가 있고, 매번 긴장감을 조금씩 주고, 풀어야요.그런데 이 드라마는 매편마다 서사가 존재하잖아요.그러다가 질릴 틈이 없을 거에요.또 작가의 설계인지 페이지 각본이 나쁘지 않아도 오는지 스토리가 잡히지 않습니다.이만한 특징이 나쁘지 않았어요.​


    >


    최근의 이야기 흐름에서 사람들이 가장 흥미로워했던 스토리는 기위서 세리에기가 있습니다. - 아직 극중에서 어떻게 해결할지는 모두 과인이 되지는 않은 상태인데, 이것이 실화에 근거하고 있다는 점이 사람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죠.사실 몇년전 까지는 꽤 유명했던 사건입니다.한인천재수학소녀사건도유명했던사건이죠​


    >


    그래서 대망의 지난주 마지막 장면 혜과인의 대나무 sound다.사실 추락하는 장면만 지났어. 뿐이지, 제1마지막으로 예고편을 보면, 시쿠 쿠이 식사하는 장면이 나 오프 라이다.그러므로 그곳에는 에시나 또는 과인이 와서 대화를 합니다만.. 그것만 보면 죽었다고 단정할 수는 없겠지요.​ 그러나 상단에 내가 히에그와잉 죽 sound와 굳이 단정한 이유는 교루네, 용의 1부가 야나기 츄루도에옷키 때문 이다니다.​ 그 때문에 제작진에서 인터뷰한 기사를 보면 지속적으로 교루네, 용의, 유 츄루웅 있어 온 듯하며 제1최근 나돌고 있는 내용은 역시 사실도록 한다.​


    >


    탄탄하다고 생각하는 스토리가 한 번씩 허술하다는 느낌이 드는 경우가 있는데 그게 후반에 와서는 잘 느껴져요.이런 이유였을까요?특히 은혜로운 저는 캐릭터가 임의로 바뀌었어요.어른들 앞에서는 세상의 선한 척 과인의 진짜 모습을 숨기고 원하는 것을 얻는 듯한 이야기가 계속 흘러나와서 제가 더 말이 되었다고 생각하니까 저는. 그런 치밀한 아이가 갑자기 제가 가진 유한한 무기를 여기서 꺼내는 것도 이상했고요. 왠지 새드엔딩에서 해피엔딩으로 가라는 외압이 있었다는 MAXound도 해요.​​


    >


    그러니까 해나를 빨리 정리하고 긍정적인 이야기를 하기 위한 포석? 아무튼 해나는 죽게 되는데 여기서 이 내용이 정리될 것 같지는 않아요.​ 스카이 캐슬이 몇부작는가 하면, 총 20부작에 아직 정내용, 결국을 보기엔 이르거든요.자,그러면아직풀지못한내용인우주가정의내용,


    >


    해나의 과거, 예서와 김주연 선생님, 그래서 조선생 이야기, 영재가 돌아온 이유. 등 많은 풀리는 것이 남아 있습니다.또 유출된 부분이 아닌 추측 중에는 예서와 해나는 유아 중에 다시 태어났다거나 여러 가지 추측들이 나오고 있습니다.그만큼 종잡을 수 없는 드라마라는 이야기겠죠.사실 드라마를 잘 안 보는 저로서는 이야기가 어떻게 나올지 짐작도 안가요.그래도 확실한 건 앞으로도 JTBC가 드라마로 인기를 얻고 싶다면 사람들이 나쁘지 않은 해피엔딩을 만들어 낼 겁니다.한국에는 용머리 사미식 작품이 너무 많다 보니 스카이 캐슬도 이런 결말을 가져오지 않을까 걱정하는 사람이 많습니다.요즘 한쪽에 피피엘이 많이 나오고 있는 것, 말의 전개가 좀 치밀하지 못하게 된 것 등 이런 부분들을 잘 개선해서 좋은 마무리를 가져왔으면 좋겠습니다.유아기들이 모두 행복했으면 좋겠어요.아, 그래서 우주음도 어두운 스토리가 나오는 시기라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이 드라마에 정상은 아니니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