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양류마티스내과 동맥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14:52

    >


    안녕하세요 한양류머티스내과입니다퇴근시간이 가까워질수록 기분이 나빠지는 금요일 저녁이 찾아왔습니다.내일은 메인 스토리라는 의견에 들뜨네요.오늘은 늦지만 무서운 질환인 동맥경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동맥은 산소가 들어있는 혈액을 온몸에 제공하는 매우 중요한 혈관입니다.심장에서 과인오는 혈액을 힘차게 제공해야 하는 만큼 탄력이 튼튼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내막, 투니카, 외막의 3개의 층이 제대로 결합하고 겹친 막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이과의 중성지방이 농무 많이 쌓이면 혈관이 좁아지고 딱딱하게 뭉쳐 지역서혈관이 막히는 것이 동맥경화증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


    동맥경화는 혈관 벽에 기름과 섬유질이 축척되어 염증세포와 칼슘이 혈관에 축적되어 혈관이 좁아지는 질환으로 원인을 조사하면 면이상지질혈증, 고혈압, 당뇨병, 흡연 등이 있습니다.도 했다 나이도 동맥 경화와 관련이 있지만 남성은 45세 이상 여성은 55세 이상의 뒤 동맥 경화 후 햄.도가 증가하고, 심혈관 질환의 소가족력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직계 소가족 중 55세 이하의 남성이 심혈관 질환이 있는 경우 65세 이하 여성이 심혈관 질환이 있는 경우 동맥 경화증 위 함.도는 늘어나게 됩니다.그 외 비만이나 불충분한 스포츠 부족, 동맥경화식, 스트레스 등의 잘못된 생활습관도 동맥경화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경동맥은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인데, 여기에 동맥경화가 하나 있으면 뇌중풍(뇌졸중)이 발발할 경우 발발한 부위와 정도에 따라 반신마비, 안면마비, 언어장애기 등의 여러 증상이 과도합니다.관상동맥에 의문이 생기면 심장이 제대로 기능할 수 없기 때문에 가슴아픈 증상, 어지럼증, 불안감, 기침 등의 증상이 과인인과로 협심증과 심근경색을 유발합니다.또, 신장동맥에 의문이 생기면, 신장이 약해져 만성 신부전에 빠질 가능성이 있으며, 고혈압, 피로, 빈혈등의 증상이 과인인과인과도인이기도 합니다.


    >


    가장 최근까지 동맥경화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올바른 생활습관으로 동맥경화를 최대한 예방하도록 합시다.항상 그렇듯이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한양 류머티스 내과였습니다.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